조달청은 지난 18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전국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와 벤처 및 창업기업 판로 및 홍보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창조경제혁신센터 혁신상품의 경우 신기술(NET), 신제품(NEP) 등 인증제품이 아니더라도 조달청이 오는 9월 구축 예정인 나라장터 전용몰(벤처나라)에 제품 등록이 가능하게 됐다. 또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우수한 교육과정과 컨설팅 정보를 조달청 새싹기업과 공유하는 등 벤처·창업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입 촉진과 공공구매 판로 지원에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벤처 및 창업기업의 우수 제품에 대해 공공기관이 ‘시범무대(test bed)’ 역할을 수행해 공공판로를 선제적으로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정양호 조달청장은 이날 대구지역 우수중소기업 부호체어원을 방문, 대구·경북 소재 14개 우수 중소기업들과 함께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들은 지역업체 지원방안 확대, 인증취득에 대한 기업부담 완화, 우수조달물품 홍보 및 해외시장 마케팅 강화 등을 요청했다.

정 청장은 “중소기업들이 기술력을 갖춰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경쟁력을 높이도록 해야 할 것”이라며 “앞으로 조달청은 우수조달기업들이 해외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