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기열 원장 “세계 수준의 에너지 미래 선도 연구기관 실현 할 터‘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방기열)이 국무총리실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가 주관한 ‘2009년도 정부출연연구기관 평가’에서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관 23개 연구기관 중 종합 1위를 차지해 ‘최우수 연구기관’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실시된 연구기관 평가는 ‘정부출연연구기관 등의 설립·운영 및 육성에 관한 법률 제28조’에 근거해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관 연구기관의 2009년도 연구 및 경영실적을 종합하여 평가한 것이다.
에너지경제연구원은 이번의 명예로운 최우수 연구기관 선정을 계기로 원장 이하 모든 직원이 합심해 ‘에너지 미래를 선도하는 세계 수준의 전문연구기관’의 실현을 앞당기기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경주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관 연구기관(가,나,다, 순)은 △ 과학기술정책연구원 △ 국토연구원 △ 대외경제정책연구원 △ 산업연구원 △ 에너지경제연구원 △ 정보통신정책연구원 △ 통일연구원 △ 한국개발연구원 △ 한국교육개발원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 한국교통연구원 △ 한국노동연구원 △ 한국농촌경제연구원 △ 한국법제연구원 △ 한국보건사회연구원 △ 한국여성정책연구원 △ 한국조세연구원 △ 한국직업능력개발원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 한국해양수산개발원 △ 한국행정연구원 △ 한국형사정책연구원 △ 한국환경정책·평가연구원 등이다.
이번 평가목적은 연구기관이 설립 목적에 맞게 연구 실적과 성과를 올리고 있는지를 판단하고, 그 기능수행 과정이 효과적?효율적으로 관리되고 있는지를 검토하여 정부출연연구기관의 책무성을 확보하고 발전방향을 제시하고자 실시됐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