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P EAM 데이터’ 통해 위험기반검사 프로세스 지원 추가

기업(프로젝트 엔지니어)에게 더 효과적인 ‘위험관리 툴’을 지원하는 벤틀리시스템즈의 애셋와이즈(AssetWise) APM 솔루션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다국적 공학용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개발공급 전문회사인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에 따르면 애셋와이즈(AssetWise) APM은 SAP EAM(기업자산 관리)을 사용하는 무결성 및 신뢰성 담당엔지니어들이 위험기반검사(RBI)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프로그램들을 개발하도록 돕는다.

SAP 포털의 실시간뷰를 통해 검사자와 유지관리기술자들이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필요한때에 볼 수 있게 되는데 애셋와이즈 APM의 SAP 포털뷰는 ▲기능적인 위치 및 장비자산 ▲기능적인 위치, 장비, 운영 업무 목록 ▲SAP 유지관리 항목 ▲표준 유지관리 계획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 벤틀리시스템즈의 애셋와이즈(AssetWise) APM에서 SAP 데이터실시간 보기 /이지미제공=벤틀리시스템즈코리아
이에 SAP EAM 자산과 업무내역에 접근 할 수 있는 애셋와이즈 APM 사용자는 지리 공간적으로 자산을 탐색하고 상태 값이 허용 오차를 벗어났을 때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또 자산건전성 대시보드는 검사 및 실시간모니터링 장치의 모든 상태데이터를 통합하고 분석하며, 이는 시정조치에 대한 보다 적시의 더 정확한 의사결정을 촉진한다.

애셋와이즈(AssetWise) APM과 SAP EAM의 인증된 통합은 이 시스템을 사용하는 조직들이 자산신뢰성 및 무결성을 관리하는 사전 대응적인 프로세스를 함께 추진 할 수 있도록 보장합니다.

이밖에도 애셋와이즈 APM의 새로운 기능에는 전략 개발 분석을 위한 대시보드가 포함되는데, 이 대시보드는 자산고장 및 동적인 측정 포인트와 관련된 위험을 확인하고 사전에 결정할 수 없는 위치들로 부터의 데이터를 정확하게 추적 및 분석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추적 및 분석기능은 원격운영탑승장비(ROV)로 수행하는 해저배관로검사, 유틸리티 및 철도(트랙) 검사에 적용된다.

동적인 검사에서 수집된 정보는 수집된 수치와 날짜를 판독하는 정도가 아니라 훨씬 많은 것을 제공합니다. 해저검사의 경우 ▲어디인지(위치, 깊이, 길이, 영향을 받은 영역) ▲상태(수온) ▲양극, 둔턱, 잔해, 경간, 해양생물, 매장정보 등이 포함된다.

롭 처치맨(Rob Churchman) 벤틀리시스템즈 제품개선 선임디렉터는 “사용자들은 자산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서 SAP와 완벽하게 연동되는 애셋와이즈(AssetWise)에 의존한다”면서 “이에 애셋와이즈(AssetWise) APM 내에 있는 SAP 포털뷰는 매우 성공적이며, 이를 통해 사용자는 자산성과를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 올릴 수 있는 역량을 확대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 벤틀리시스템즈(Bentley Systems)의 솔루션은 고정식, 부유식, 해저자산을 비롯한 모든 해양자산을 포괄한다. /이지미제공=벤틀리시스템즈코리아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