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기술 화제의 기업
원자력硏 2호 기업 '서울프로폴리스(주)',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선정독자 공법 ‘수용성 프로폴리스’…해외시장 진출 확대 청신호
서울프로폴리스의 대표 제품 ‘수용성 프로폴리스’

한국원자력연구원의 2호 연구소 기업인 서울프로폴리스(주)(대표 이승완)의 ‘수용성 프로폴리스’제품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16 차세대 세계일류상품에 선정됐다.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산업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유망 수출기업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서울프로폴리스가 획득한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인증은 정부, 학계, 연구계, 언론 종사자 등 20여명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향후 7년 내 세계시장 점유율 5위 이내(5% 이상)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상품에 부여된다.

서울프로폴리스는 2003년 한국원자력연구원 창업보육센터 입주 기업으로 설립됐으며, 2009년 연구소기업 전환을 공식 승인받아 한국원자력연구원 2호 연구소기업으로 등록됐다.

이승환(사진) 서울프로폴리스 대표는 “프로폴리스는 항산화, 면역 증진 및 세포활성화 등에 효과를 가진 천연·기능성 식품으로, 서울프로폴리스는 원자력연구원과 공동 개발한 ‘무알콜·수용성(WEEP)’ 독자 공법을 통해 맛과 향이 부드러우며, 체내 흡수율이 높은 세계 최고 수준의 프로폴리스를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이 대표는 “또 이를 활용한 기능성 식품, 화장품, 의약품, 생활용품, 동물약품 등의 소재 및 제품을 끊임없이 개발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차세대 세계일류상품 보유 기업에 지정된 서울프로폴리스는 연구개발(R&D) 자금에서 해외마케팅까지 종합적인 정부 지원을 받게 되며,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하는 정부 공식 인증을 획득함에 따라 세계 프로폴리스 시장 진출 및 수출 확대에도 기여할 전망이다.

한편 서울프로폴리스는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2015 세계양봉대회에서 ‘프로폴리스 부문 그랑프리 금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2016년에는 대전시가 주관하고 KAIST와 미국 텍사스 주립대학교가 추진 중인 글로벌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된 바 있다.

김소연 기자  ksy@knpnews.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