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코티시파워 리뉴어블스사 개발 이스트 앙글리아 ONE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

넥상스가 스코티시파워 리뉴어블스 (ScottishPower Renewables)사 714MW 이스트 앙글리아 ONE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의 전력을 육지로 전송 할 해저 케이블 공급 업체로 선정됐다.

23일 넥상스에 따르면 북해 풍력발전단지에 사용 될 광 케이블이 내장 된 두 회선의 3코어 해저 케이블 85km와 악세사리의 공급 및 설치될 예정이며, 총 계약 금액은 1억 8천만 유로 상당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스트 앙글리아 ONE 오프쇼어 풍력발전단지는 오는 2020년 완공 예정이며, 약 50만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는 102개의 풍력 터빈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천 개의 전문 기술직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넥상스는 이번 계약을 통해 타입 테스트를 거쳐 케이블을 생산 한 후 300 km2 규모의 현장에 고압 케이블 및 액세서리를 설치하게 되면, 턴키 계약을 통해 사전 조사와 매설을 포함 한 케이블 보호 공사도 수행하게 된다. 

이와 관련 스코티시파워 리뉴어블스社 오프쇼어 풍력사업부 조나단 콜 상무는 “넥상스와 딥오션社는 영국 오프쇼어 풍력발전 프로젝트에 다년간 케이블 납품 및 설치를 해온 신뢰 할 수 있는 업체들이다. 딥오션社는 최근 여러 건의 주요 계약을 수주했고, 달링턴에 있는 고도로 숙련된 업무들은 이번 계약 수행에 도움을 줄 것이며 이 지역의 채용 및 훈련 기회를 늘리는 데에도 이바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넥상스 해저 에너지 시스템 사업부 부사장 방상 드살은 “넥상스는 이스트 앙글리아 지역을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참여 하게 되어 기쁩다. 하이윈드와 베아트리스 프로젝트와 같이 영국 오프쇼어 풍력 발전단지 프로젝트를 수행한 최근의 경험을 바탕으로 넥상스는 스코티시파워 리뉴어블스社와 이스트 앙글리아 ONE 프로젝트를 수행할 완벽한 파트너사가 될 것임을 자신한다.”고 밝혔다.

넥상스 해저 초고압 케이블 영업 팀장 모튼 랑네스는 "이스트 앙글리아 ONE 프로젝트는 이 지역뿐 아니라 영국 전역에 수천 개의 일자리를 창출합니다. 우리는 지속적으로 발전 가능한 에너지와 함께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합니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