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헌 에너지경제연구원 원장(사진)이 한국자원경제학회 신임 학회장으로 선출돼 내달 1일부터 1년간의 임기를 시작한다.    

박 원장은 에너지경제연구원 연구위원 및 동덕여자대학교 경제학과 교수를 역임 했으며,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위원회 위원·기획재정부 중장기전략위원회 민간위원·제2차 에너지기본계획 민관합동워킹그룹 원전분과장·전력수급계획(전원믹스) 자문위원·한국석유공사 이사회 의장으로 활동했다.

박 원장은 “4차 산업혁명 및 저탄소 경제라는 큰 주제로 학회의 정책세미나와 국제 학술대회 등 주요 사업을 추진, 이 분야의 전문가들이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향후 계획을 밝혔다.

한국자원경제학회는 1987년 6월에 자연자원 및 환경과 관련된 경제이론·정책·경영·제도·산업의 연구 및 보급을 목적으로 설립 된 국내 유일의 학술단체로 국제에너지경제학회(IAEE)의 한국지부 역할을 하고 있다.

현재 학계·연구계·산업계 등에서 총 400여명의 회원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으로 매년 춘계 및 추계 국제 학술대회 개최, 에너지경제연구 및 자원환경경제연구 학술지 발행, 한국자원경제학회 학술상 시상식 개최, 전국 대학(원)생 자원경제학 분야 논문경진대회 주관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