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기기 제조기술에 엔지니어링 역량 결합

국내 중전분야 대표 중견기업인 비츠로테크(대표이사 유병언)가 철도 분야 사업개발, 설계, 감리, 시공 전문 업체 동산엔지니어링 인수한다. 철도 사업영역을 크게 확장시켜 수익성을 극대화하고 토털 솔루션 제공을 통한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포석으로 풀이된다.

1996년 설립된 동산엔지니어링은 사회기반시설인 도로, 터널, 교량 및 철도분야에 대한 사업개발, 설계, 감리, 시공, 사업관리, 시스템엔지니어링 및 운영 등에서 강점을 보이고 있다.

동산엔지니어링은 2014년 코트디부아르 도시철도 1호선 건설 설계계약을 체결해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코트디부아르의 경제수도인 아비장에서 와가두구를 잇는 화물열차 노선 1156km 가운데 아비장 시내를 관통하는 37km 구간을 개량·전철화하는 것으로 아비장 시내 대중교통의 중심이 될 승객전용 도시철도를 건설하는 프로젝트다. 올해 공사 착공을 시작으로 2020년까지 3단계에 걸쳐 준공을 완료할 계획이다.

유병언 비츠로테크 대표이사는 “아비장 도시철도 사업 전기부분의 변전, 배전 및 SCADA 기자재를 공급 및 설치하는 등 이번 사업을 계기로 비츠로테크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이고 세계적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코트디부아르뿐만 아니라 주변 국가에도 본격적으로 진출하는 등 해외시장 진출 확대의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