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MEXⓡ SI-FR 신 제품군 필수적인 성능 유지

산업 케이블링 솔루션 글로벌 선두 공급업체인 넥상스가 철도 열차 화재 안전의 필수적인 전력 및 제어 시스템에 사용되는 혁신적인 내화 FLAMEXⓡ SI-FR 제품군을 출시, 관련업계로부터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넥상스가 이번에 내놓은  내화 FLAMEXⓡ SI-FR  제품은 화재 중에도 회로 무결성을 유지시켜 화재가 발생 시 승무원과 기관사들이 상황을 안전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전 FLAMEX? 케이블은 잠재적 화재 확산과 유독 가스 배출을 제한하는데도 도움을 준다.

특히 FLAMEXⓡ SI-FR 케이블은 온도 변화, 눈, 비, 햇빛, 무거운 진동과 같은 철도 차량의 열악한 작동 환경을 견뎌낼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특히 최대 3 또는 6kV의 작동전압에서 170°C까지 작동되는 케이블이기 때문에 중량을 줄여야 하는 고온에서 작동하는데 적합하다.

넥상스 철도차량 프로덕트 매니저 야닉 구띨은 “FLAMEXⓡ SI-FR 제품군은 고객의 기대에 부응하여 철도차량 부품을 설계하고, 제품을 처리했다”고 말하고 “철도 화재 발생 시에는 순식간에 치명적인 장소로 변모할 수 있다. 철도 차량에서 화염이 솟구치기 시작할 때는 열차가 안전한 곳으로 계속해서 이동할 수 있도록 전력 및 제어 시스템의 작동을 유지하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야닉 구띨은 “넥상스 FLAMEXⓡ FR 케이블은 응급 시스템이 필요할 때에 제대로 작동할 수 있도록 전력의 지속적인 흐름을 유지해주며, 작업자와 소방관들에도 더욱 강화된 안전성을 제공한다”고 강조하고 “안전은 넥상스와 고객, 철도 관계자, 제조업자의 가장 중대한 관심사항이다. 이번에 출시된 신FLAMEXⓡ 제품군은 성능을 유지하면서, 업계의 가장 엄격한 기준에 부합하는 안전성도 갖추었다” 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