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OMEXPO 한국기업 참가 독점권…KNIE 해외바이어 유치 지원 등

한국원자력신문사와 러시아 ATOMEXPO LLC사는 지난 20일 모스크바 현지에서 양사가 개최하는 ‘대한민국원자력산업대전’ 및 ‘러시아 원자력산업전’에 관해 상호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날 이석우 한국원자력신문사 대표와 Alexander Fedotenkov ATOMEXPO LLC 사장은 한국 경주에서 개최되는 ‘대한민국원자력산업대전(KNIE)’와 러시아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러시아 원자력전(ATOMEXPO)’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양사는 신의와 성실로 긴밀히 상호 협조키로 했다.

이번 협약은 한국원자력신문사는 ‘러시아 국제원자력전 및 포럼(ATOMEPO)’과 관련해 독점적으로 한국기업의 참가 모집할 수 있는 권한을 갖는다. 또 ATOMEXPO LLC사는 ‘대한민국원자력산업대전(KNIE)’의 러시아 바이어 유치 및 수출 상담을 지원한다는 내용을 주요 골자로 담고 있다.

이석우 한국원자력신문사 대표는 “이번 양 기관의 MOU 체결로 인해 러시아 원자력전에 한국 기업을 최대한 참가시켜 국산 원자력기자재의 러시아 진출에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Alexander Fedotenkov ATOMEXPO LLC 사장은 “품질이 우수한 한국산 원전기자재는 유럽 및 아프리카의 바이어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히고 “한국 원전기자재 기업들이 ATOMEXPO에 적극 참가하여 커다란 결실을 맺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