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경연, 내달 19일까지 참가자 모집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박주헌)은 중앙 및 지방정부의 에너지담당 공무원·에너지 관련 기관·단체·기업 등에 종사하는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총 12주 과정의 ‘제9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을 개설하고 내달 19일까지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과정은 9월 1일부터 12월 8일까지 전체 12주 과정으로 구성돼 있으며, 매주 금요일 오후 3시 30분부터 오후 6시 50분까지 서울 삼탄빌딩 교육장에서 진행된다. 교육 과정의 모집 요강 및 지원서는 에너지경제연구원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개강식에는 ‘에너지 여건 변화와 정책 방향’이라는 주제로 손양훈 인천대학교 교수(전 에너지경제연구원 제10대 원장), 제12주차 수료식에는 ‘경제성장과 에너지 정책’이라는 주제로 방기열 고려대학교 교수(전 에너지경제연구원 제7·8대 원장) 특강이 예정돼 있다.

4주차에는 제주도·마라도 문화 및 에너지 시설 탐방 국내 연수, 8주차에는 한국·베트남 수교 25주년 기념 베트남 방문 등 해외 연수가 예정돼 있다.


에경연은 우리나라 에너지산업 발전을 이끌어갈 차세대 에너지 전문가 및 오피니언 리더를 조기에 발굴·육성할 목적으로 2009년부터 ‘차세대에너지리더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제8기까지 총 332명의 수료생을 배출, 국내 에너지 분야에서 최대 중간 간부급 인적 네트워크를 구성한 업계 최고의 교육과정으로 자리매김 해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