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등 8개국 딜러 방문 … 신흥국 공략 나서

현대건설기계가 국내 최초로 충북 음성에서 '현대건설기계 옥션' 행사를 개최했다.

국내 최초로 충북 음성에서 중고 건설장비 경매행사가 열려 국내외 대형 딜러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았다.

현대건설기계는 26일 충북 음성에서 베트남, 홍콩, 대만, 파키스탄, 케냐, 칠레 등 주요 신흥 8개국의 대형 딜러 100여명을 비롯해 총 1천여명의 국내·외 고객들이 참여한 가운데, 국내 첫 중고 건설장비 경매행사인 '현대건설기계 옥션(Auction)'을 개최했다.

현대건설기계는 이번 옥션을 통해 현대건설기계와 두산, 볼보 등 주요 메이커의 중고장비 150여대가 모두 판매함으로써, 중고 건설장비 시장을 활성화는 물론, 신차 구매 선순환 구조의 플랫폼을 만들어 국내·외에서 신차 시장 점유율을 높여 나갈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특히, 베트남, 미얀마, 라오스 등의 신흥국의 대형 딜러들이 대거 방한함으로써 동남아시아 시장의 자사 브랜드의 고객을 사로잡는데 기여했다.

현대건설기계 관계자는 “옥션을 통한 국내 장비의 신흥시장 수출로 국내 대리점들의 중고장비에 대한 부담을 해소시키고 이를 신차 판매 증대로 연결시켜 국내 시장 1위 도약의 발판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날 옥션에 참가한 응어 쑤안 뚜이(Ngo Xuan Thuy), 베트남 뛰엔 꽝(Tuyen Quang)사 대표는 "장비의 상태가 연식보다 굉장히 좋아서 놀랐다. 낙찰가도 충분히 매력적이어서 이번에 많은 장비를 낙찰 받았지만 내년에는 더 많은 장비를 구매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