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BCK 2차전지 코팅설비 증설공사 EPC 수행

1일 SC엔지니어링(대표이사 장정호)은 글로벌 첨단소재기업인 일본 도레이의 한국 계열사 도레이BSF코팅한국유한회사(TBCK)와 305억8000만원 규모의 공사수주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프로젝트는 2차전지(충전해서 반영구적으로 사용하는 전지)용 안전성강화분리막(SRS)의 생산량 증대를 위해 분리막의 성능을 결정하는 핵심 공정인 코팅설비를 충북 오창 지역에 증설하는 사업이다.

SC엔지니어링은 앞서 지난 8월 별도의 계약을 통해 설계용역을 수행했으며, 이번 계약을 토대로 해당 프로젝트의 EPC(설계·구매·시공) 전반을 책임지게 된 것.

2차전지를 구성하는 핵심소재 중 하나인 분리막은 휴대전자기기, 자동차 등의 리튬이온전지에 폭넓게 사용되고 있으며, 전기차 보급 및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요 확대 등 4차 산업혁명의 영향으로 지속적인 시장 확대가 예상된다.

SC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로 ▲급성장 중인 2차전지 시장에 발맞춰 분리막 코팅설비, 양극활물질 생산설비 등 다양한 실적을 보유 ▲일본 기업으로부터 기술적ㆍ사업적 위상을 재확인 ▲외국인투자기업 대상의 전략적 수주활동을 통해 수주 기회 및 고객사 외연 확대 등 성과 창출의 의미가 크다.

이에 왕대식 SC엔지니어링 화공사업부문장 상무는 “이로써 2차전지 관련 다양한 사업분야에 진출하는 한편 내년 상반기를 기점으로 일본 기업의 대대적인 설비투자 전개에 적극 대응해 양질의 신규 수주 증대를 통한 이익 극대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SC엔지니어링은 올해 약 2000억원에 달하는 사상 최대 수주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