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리본부, 제4회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 후원…내달 16일까지 참가팀 모집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노기경)가 후원하고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이석근)가 주관하는 제4회 ‘한수원과 함께하는 소통고리–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이 19일부터 내달 16일까지 봉사활동에 뜻이 있는 대학생 봉사단체를 모집한다. 

올해 ‘소통고리’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은 ▲안전‧환경 ▲재능나눔 ▲지역사회 ▲소외계층 등 총 4개 분야에 걸쳐 진행되며, 부산소재 대학 및 대학 연합 봉사단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선정된 30개 팀은 오는 4월부터 10월 말까지 약 7개월 간 부산시 전역에서 봉사활동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또 활동 기간 동안 우수한 성적을 거둔 10개 봉사 단체에게는 연말에 열릴 ‘부산 자원봉사 어워드’ 시상식을 통해 별도의 상장 및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한편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이번 ‘소통고리’ 대학생 자원봉사 공모대전을 통해 봉사활동의 가치 전파를 위한 ‘한수원 자원봉사 홍보단(가칭)’, 청년들의 자원봉사 역량 강화를 위한 ‘한수원과 함께하는 청년 워크숍’ 등 수혜자뿐 아니라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청년들에게도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설, 행사의 내실을 더했다.

공모전 참여를 원하는 봉사단체는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http://vt.busan.go.kr)에서 신청 서류를 다운로드 받은 후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협력사업국(☎051-864-1365)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