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종합
강정민 원안위원장, 美규제정보회의 참석최신 규제기술 공유…주요국 원자력규제기관과 협력 강화

강정민 원자력안전위원회 위원장이 13일부터 15일까지 미국을 방문한다. 워싱턴에서 개최되는 ‘제30차 규제정보회의’에 참석해 주요국 원자력 규제기관과 양자회의를 갖는다.

규제정보회의(Regulatory Information Conference)는 미국 원자력규제위원회(NRC, Nuclear Regulatory Commission)가 주최하는 연례행사로서 원자력 규제기관 및 국제기구 주요인사, 산ㆍ학ㆍ연 전문가가 참석하는 등 최신 규제기술, 규제성과, 정책동향 등을 공유하는 자리이다.

강 위원장은 13일 규제정보회의 개회식에 참석한 이후 미국, 일본, 캐나다 등 주요국 원자력 규제기관 대표와 회의를 갖고 각국의 원자력안전 현안에 대해 논의하고, 앞으로도 상호 협력기조를 유지할 계획이다.

아울러 NTI(Nuclear Threat Initiative) 등을 방문해 관계 전문가와 간담회 시간을 갖고 한국의 원자력 안전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전문가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한편 NTI(Nuclear Threat Initiative, 핵위협방지구상)는 ▲핵무기 확산 억제 ▲핵테러 방지 ▲원자력시설에 대한 사이버 방어 ▲방사선원의 테러전용 방지 등을 위해 노력하는 비영리기관이다.

김소연 기자  ksy@knpnews.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