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산업진흥회, 5월 2일 국회의원회관 1소회의실 개최

세계 전동기산업 재편에 따른 경쟁력 제고 및 생태계 조성방안을 마련하고,  에너지 효율향상을 통한 국가 에너지 수요관리 방안을 모색하는 세미나가 국회에서 열린다.

국회 이훈 의원(더불어민주당)이 주최하고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장세창)가 주관하는 ‘에너지 효율향상을 위한 전동기산업 정책 세미나’가 오는 5월 2일 오전 10시 국회의원 회관 제1 소회의실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신 기후체제 하에서 에너지 수요관리의 한 축을 담당하는 전동기는 국가 소비전력의 절반 이상(54%)을 차지하는 핵심 에너지 다소비기기로 수요관리와   에너지 절약을 위해서는 고효율화가 필연적이다.

세계 전동기 시장 규모는 2020년 1,250억 달러에 달하고, 지난 2015부터 2020년까지 연평균 6.4%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정부의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서도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한 주요 산업기기 최저소비효율제 확대 적용을 통해 2030년에는 최대전력 4.15GW를 감축하고 효율기준 미달제품의 생산 및 판매를 원천 금지하는 수요관리 정책을 반영하고 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한국전기연구원 강도현 박사가 ‘전동기 고효율화에 의한 발전설비 절감 및 신산업 창출’이라는 주제로 발제에 나서며, ‘에너지 전환과 전동기산업 역할’(에너지경제연구원 이성인 박사), ‘에너지효율(IE3) 의무화와 한국 전동기 산업의 위기’(전동기협의회 김재학 회장)라는 제목으로 각각 주제발표를 하며, 산. 학. 연. 관 전문가가 참여하여 전동기 효율개선을 통한 국가 에너지 수요관리 방안 등에 대해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이번 전동기산업 정책 세미나에 대한 참석 및 문의는 한국전기산업진흥회 홈페이지 및 유선으로 신청하면 된다. www.koema.or.kr (02-581-8601)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