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915km 해저 언리피터드 광통신 케이블 설치

넥상스가 인도네시아 모라텔리노는 자바섬의 자야바야 초고속 해저 케이블 시스템 건설과 더불어 광통신 네트워크 프로젝트에 총 915km의 광 케이블을 공급한다.

자야바야 케이블은 인도네시아의 수도이자 가장 큰 도시인 자카르타와 자바섬의 동부 수도인 수라바야를 연결하는 광통신 링크를 공급한다. 해저 링크는  자카르타에서 씨르본, 씨르본에서 세마랑, 세마랑에서 수라바야의 세 부분으로 구성돼 있다.

광통신 케이블은 넥상스의 24 코어 언리피터드(URC-1) 설계에 기반으로 수심 20에서 200미터에는 싱글 아머드 광통신 케이블이 설치 될 예정이다.

넥상스 해저 통신 및 특수케이블(STSC) 사업부 영업 매니저 한스-마틴 노스트롬 “현재의 초고속으로 연결된 세상에서 신뢰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및 브로드밴드 서비스는 어느 국가에서나 사회 경제적 발전에 필요한 핵심 요소이다. 자야바야 광통신 링크 납품으로, 넥상스가 인도네시아의 초고속 정보 통신망 연장에 기여하며, 인도네시아 제도 전역에 흩어져있는 지역 사회들의 정보격차를 줄이는 데 이바지할 수 있게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자야바야 케이블은 넥상스 노르웨이 로그난 공장에서 제조되었다. 케이블 설치는 현재 진행중이며 2018년 11월 말에 완료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