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is 사회공헌 포토뉴스
“설맞이 장보기, 좌천시장으로 오이소”고리본부, 300여만 원 물품구입…재래시장 이용 권장 캠페인 진행

한국수력원자력 고리원자력본부(본부장 이인호)는 지난 29일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을 앞두고 부산시 기장군 장안읍 좌천시장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인호 고리원자력본부장을 비롯한 본부 직원 40여 명이 참여해 총 300여만 원 상당의 식료품과 생활용품을 직접 구입하고 재래시장 이용을 권장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고리본부는 새벽 장사 준비로 아침식사를 못한 좌천시장 상인들과 주민들에게 빵과 우유를 전달하며 격려하였으며, 서로 덕담을 나누며 지역과 발전소의 안녕을 기원하였다.

이번에 구입한 물품은 고리본부 직원으로 구성된 고리봉사대와 북한이탈주민 부녀회가 함께 분류 및 포장작업을 진행하고, 주변 지역 소외계층 및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 소년소녀가장 등 형편이 어려운 이웃 70가구에 이를 전달했다.

또 물품 구입비용은 고리원자력본부 직원들의 급여를 십시일반 모금한 러브펀드를 사용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인호 고리원자력본부장은 “이번 나눔이 지역 주민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내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며 “고리원자력본부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먼저 다가가 우리 지역의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ksy@knpnews.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