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구매 우수제품-구매담당자 1:1 미팅 제공

한국남부발전(사장 신정식)이 공공구매 기업을 대상으로 구매상담회를 개최하여 여성기업‧사회적기업‧장애인기업 등 관련기업의 판로개척과 우수제품 홍보에 나섰다.

남부발전은 지난 25일 부산 본사 대강당에서 ‘2019년 공공구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구매상담회는 남부발전에서 공공구매 관련 기업을 대상으로 한 첫 번째 행사로, 구매부문에서 사회적 가치를 구현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이번 상담회에는 여성기업 7개사, 사회적기업 5개사, 장애인기업 16개사, 장애인표준사업장 3개사, 자활용사촌 1개사 등 총 46개의 공공구매 관련 중소기업이 우수제품을 홍보하고 판로를 확대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남부발전은 전국 7개 사업소의 기계, 전기, 정보통신, 사무 등 분야별 구매 실무담당자가 참여해 중소기업과의 맞춤형 상담을 펼쳤으며,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기 위한 ‘애로사항 상담창구’를 마련해 남부발전의 중소기업 지원 및 공공구매 촉진 정책에 대한 의견을 제도개선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한국남부발전 직원들과 기업 관계자가 공공구매 관련 상담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남부발전

이날 본격적인 행사에 앞서 남부발전은 사회적기업연구원을 초청하여 부산시, 부산중기청, 이전 공공기관과 함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한 공공부문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를 통해 참석자들은 이번 구매상담회의 취지에 적극 공감했으며, 앞으로 부산지역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와 공공구매 촉진을 위해 공동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장애인기업으로서 이번 행사에 참여한 기업담당자는 “발전사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고, 담당자와의 연락망을 갖지 못한 상태에서 판로를 개척한다는 것은 그간 무척 어려운 일이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하여 우리 회사의 판매물품을 발전소에 알릴 수 있는 기회를 얻고, 사업소의 구매담당자들과 제품판매에 대한 구체적인 이야기를 나눌 수 있게 돼 남부발전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정이성 한국남부발전 조달협력처장은 “공공구매 분야는 일자리 창출과 양극화 해소에 중요한 분야”라며, “남부발전은 공공구매 활성화를 위해 전략적으로 접근하고 중요과제로 관리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부발전은 지난해 공공구매로 여성기업 제품 259억원, 사회적 기업 제품 77억원, 중증장애인 등 장애인기업 제품을 87억원을 구매하는 등 총 375억원 규모 제품을 구매하며 공공구매 촉진을 선도해왔다. 이에 남부발전은 전년도의 우수한 성과를 이어가기 위하여 올해도 공공구매 목표대비 실적을 초과 달성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