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질근절 결의...인권경영 및 청렴상생 다짐

한국전력기술(사장 이배수)과 협력사 간 갑질근절, 인권경영 등 주요 이슈에 대해 전파·공유하는 공동 실천 다짐의 장이 펼쳐졌다.

지난 8일 서울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협력사와 상생하고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는 한전기술’이란 모토 아래 한전기술 경영진 및 84개 협력사 임직원 130여명이 함께하는 ‘청렴상생 실천대회’가 열렸다.

이날 행사는 갑질근절 결의대회를 중심으로 갑질 신고제도 안내, 갑질예방 교육, 청렴·인권·갑질근절 공동결의, 계약제도 개선내용 설명 등의 프로그램과 반부패 청렴특강, 부패실태조사 결과보고, 기술·정보보안 의식향상 교육, 보안감사 점검 유의사항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동근 한전기술 상임감사는 특강에서 “한전기술은 ‘2018년 공공기관 부패방지 시책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협력사에 대한 갑질근절은 물론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엄호섭 한전기술 경영관리본부장은 “에너지 기술 공기업으로서 기술개발과 사업다각화를 통해 협력사와 상생할 수 있는 방법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앞으로도 한전기술은 상호 존중과 배려의 문화를 더욱 확산시켜 부패방지 및 협력사와의 상생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