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R&D‧글로벌 원자력건설 프로젝트 등 협력키로

스마트파워㈜(대표이사 김두일)가 원자력R&D 분야 및 글로벌 원자력 건설 프로젝트 협력을 위해 이번에는 독일과 손을 맞잡았다.

현지시간으로 29일부터 30일까지 체코 프라하에서 개최되고 있는 ‘제14차 유럽 원자력에너지 포럼(14th European Nuclear Energy Forum)’에 참석 중이 김두일 스마트파워 대표가 독일의 원자력시설 구조물 전문 설계 기업인 MAX-AICHER ENGINEERING GmbH사(대표이사 Joerg Moersch) 와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스마트파워 관계자가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앞으로 한국 및 유럽의 원자력 건설 프로젝트는 물론 원자력R&D 분야에서 상호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계획이다.

독일에 본사를 둔 MAX-AICHER 그룹은 전 세계 184개국에 3500명의 직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연 매출은 약 1조4000억 원이다. 특히 65% 이상의 현지화를 요구하는 동유럽 원자력사업을 거점으로 헝가리, 체코 등에 제조공장을 보유하고 있는 MAX-AICHER 그룹은 러시아 국영원자력기업인 로사톰(ROSATOM) 등 원전 수출을 추진하는 기업의 현지 파트너로 적극 요청받고 있다.

김두일 스마트파워 대표는 “지난 3월 한국전력기술(KEPCO E&C)에 이어 이번 MAX-AICHER ENGINEERING과의 MOU를 통해 국내 원자력발전 및 관련시설의 설계 경험의 해외수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