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람들is 사회공헌
서부발전, 지역청소년 대상 소프트웨어 코딩 교실 개최ICT분야 정보격차 해소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앞장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 이하 서부발전)은 5월 4일부터 7월 26일까지 사회적 가치 실현의 일환으로 태안 소재 본사 사옥에서 지역 중·고등학생 26명을 대상으로 ‘신기한 코딩, 재미있는 메이커 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서부발전 직원의 순수한 재능기부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의 코딩·메이커 분야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주역이 될 청소년에게 필수적인 창의융합인재교육(STEAM)으로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이미 해외 주요국가 및 수도권에서는 소프트웨어 코딩과 메이커 교육이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지만, 태안 지역의 청소년들은 상대적으로 이 분야에 대한 정보 접근이 어려웠던 것이 사실이다.

이러한 정보화 격차를 해소해 보고자 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은 정보통신기술사 자격과 공학박사 학위를 가진 회사 내부의 전문인력을 활용, 5월부터 3개월 간 매주 토요일에 진행되는 실습위주의 교육과정을 개설했다.

교육 과정은 코딩, 리눅스, 3D 프린팅, 전자회로, 마이크로컨트롤러, 센서·모터, 최신 ICT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아이디어를 ICT 기술로 어떻게 실현할 수 있는지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 함양에 목표를 두고 진행된다.

서부발전 관계자는 정보화시대를 넘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본격적으로 진입하는 시점에 발맞추어 서부발전이 ICT 분야에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회적 가치실현에 앞장서 나갈 계획임을 밝혔다.

 

이석우 기자  dolbi2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