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업&기술 일반산업계
공기안전원, 내달 19~21일 공기안전기초 교육생 모집

한국공기안전원(이사장 이형우)에서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될 공기안전기초 교육생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2017년부터 시작된 공기안전기초 교육은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각종 실내 공기오염으로부터 안전한 실내공간을 유지관리 및 평가가 가능한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자격 시험과정이다. 시험응시는 공기안전기초와 공기안전실무 두 과목을 이수해야 가능하다.

공기안전기술자격에 응시하는 응시자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공기안전평가사와 공기안전유지관리사가 꾸준히 배출되고 있다. 공기안전평가사와 공기안전유지관리사는 한국공기안전원에서 진행하는 ‘공기가 안전한 집’ 인증 평가 등에서 그 역할을 톡톡히 치르고 있다.

한국공기안전원 관계자는 “미세먼지, 바이러스 등 공기안전 문제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전문적 지식과 역량을 가진 ‘공기안전평가사’와 ‘공기안전유지관리사’를 통해 공기안전 문제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공기안전기초 교육 수강 신청은 홈페이지(www.koasi.or.kr)를 통해 가능하며 궁금한 사항은 전화(1544-4529)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국공기안전원은 공기안전제품과 공기안전 시설에 대한 공기가 안전한 집 인증 및 공기안전 교육 훈련을 통해 안전한 공기와 쾌적한 환경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김소연 기자  ksy@knpnews.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소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