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문화예술인 활동 지원·소외계층 문화 향유 기회 제공

한국동서발전이 문화예술인 및 문화 소외계층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한국동서발전 홍보실>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 이하 ‘동서발전’)과 울산문화재단(대표이사 전수일)이 ‘2019 예술로 나눔’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달 24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19 예술로 나눔’ 사업은 울산지역 내 문화예술 단체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 복지시설에서 공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인의 공연 기회의 욕구와 문화 소외계층의 문화향유 욕구를 동시에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에서 동서발전은 올해 하반기 동안 울산지역 내 문화예술 5개 분야(음악·무용·전통·연극·다원) 관련 10개 단체를 선정하고 해당 단체들에게 총 2,000만원을 후원했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공연 기회를 원하는 예술인과 공연 관람을 원하는 이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만들고자 사업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울산 내 각계각층의 니즈를 모아 ‘동행’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동서발전은 지난 5월 중구 지역 내 문화 소외계층을 초대해 울산 지역 청년 창작공연단 ‘울림’의 공연을 관람하고, 4월 장애 인식개선을 위한 문화 공연을 시행하는 등 울산 지역 내 사회적 약자와의 아름다운 동행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