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일러스트·캐릭터 디자인·캘리그라피 4개 부문

한전 햇살행복 크리에이터 공모전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한국에너지재단 홍보실>

한국에너지재단이 농어촌에 지원하는 태양광 발전소와 발전설비를 주제로 한 웹툰, 일러스트, 캐릭터디자인, 캘리그라피 등 4개 부문에 대한 공모전을 실시한다.

한국전력(이하 ‘한전’)과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주최하고 에너지재단이 주관하는 이번 공모전은 한전의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운영하는 ‘한전 햇살행복 발전설비 지원사업’의 공익적 가치와 사회공헌, 재생에너지 보급을 결합한 새로운 에너지 복지사업의 국민적 관심을 끌어내기 위한 것이다.

‘한전 햇살행복 크리에이터 공모전’이라는 주제의 이번 공모전은 UCC에 한정해 진행했던 지난해에 이어 태양광 발전을 주제로 실시하는 두 번째 공모전이다.

이번 공모전은 햇살분야(웹툰·일러스트), 행복분야(캐릭터 디자인·캘리그라피)로 나뉘어지는데 초·중·고·대학(원)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고 마감 기간은 7월 31일까지다.

이번 공모전 시상은 대상 2팀(한국전력공사 사장상), 최우수상 4팀(한국에너지재단 이사장상, 대·중소기업·농어촌협력재단 사무총장상), 우수상 6팀을 선정해 총 57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전 햇살행복 홈페이지(solar.koref.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