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과 함께하는 ‘WP 로컬푸드 Day’ 개최

한국서부발전 김병숙 사장(왼쪽 가운데)이 직원들과 함께 지역 농수축산물로 만든 음식으로 식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지난 12일 충남 태안 소재 본사 사옥 구내식당에서 태안군과 함께 지역 농·축·수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WP 로컬푸드 Day행사’를 개최해 지역 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서부발전의 ‘WP 로컬푸드 Day 행사’는 공공급식을 비롯한 로컬푸드의 공급확대를 통해 지역사회의 경제를 활성화시키고자 하는 정부정책과 지역특산물 구매라는 지역사회의 니즈(needs)에 부응하고자 기획됐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로컬푸드 Day 행사는 지역 농축수산물의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들이 신선한 식재료를 안전하게 제공받을 수 있고 지역주민들은 안정적인 소득을 올릴 수 있는 지역 상생·발전의 훌륭한 모델이다”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이와 같은 행사가 자주 열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부발전은 지난달 9일 충남지역 사회적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충청남도 등 지역 16개 기관과 ‘공공조달 증진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이를 통해 ▲사회적 목적 실현을 위한 협력사업에 상호 교류 ▲공공조달을 통한 사회적 경제기업의 판로개척 지원과 구매율 향상 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