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전력
서부발전, 지역사회 환경취약계층에 공기청정기 전달농아인협회에 150대 기증 등 ‘사회공헌 활동’ 시행
한국서부발전 이상현 국정과제추진실장(왼쪽에서 두 번째)이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를 기증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서부발전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지난 12일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충남농아인협회 태안군지회와 함께 지역사회 환경취약계층인 농아인협회에 공기청정기 105대를 기증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달된 공기청정기는 서부발전이 교육 재능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운영 중인 ‘서부 위피스쿨’의 5기 참가자들이 나눔의 실천을 몸소 체험하고 봉사정신을 함양코자 위피스쿨 운영기간인 2.5주간 직접 조립하고 완성한 DIY형 공기청정기이다.

농아인 가족 구성원 모두가 간단히 작동시킬 수 있도록 공기청정의 성능만을 극대화시켜 조립된 것으로 각각의 농아인 가족 수를 고려해 각 방에 놓을 수 있도록 1~2개씩 전달됐다.

행사에 참여한 이상현 서부발전 국정과제추진실장은 “서부발전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프로그램인 서부 위피스쿨에 참가한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에 몸소 나눔을 실천하고 체험고자 정성껏 만든 공기청정기가 지역 어르신들을 포함한 환경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부발전은 이번 행사처럼 청소년 대상 미래인재 양성 프로그램과 지역사회 취약계층 나눔 행사를 연계·시행하는 형태의 사회적 가치 실현형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이석우 기자  dolbi2004@naver.com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