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에이블소프트가 방사성동위원소 취급자 일반면허(RI 면허) 시험 전문 인터넷 강의 사이트 ‘에듀리(Edu-RI)’의 정식 서비스를 이달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RI 면허는 방사선 재해방지와 공공의 안전 및 환경보전 등 안전성 확보를 목적으로 원자력 안전 기술원에서 시행하는 시험으로 획득할 수 있다. 해당 면허는 방사성동위원소를 이용하는 일반 기업체나 공공기관, 비파괴검사 기술 분야의 산업체, 의료기기 업체, 교육기관 등에 취업할 때 유용하게 쓰이며, 면허 취득 후 실무경력을 쌓으면 상급 면허인 감독자 면허(SRI)에 응시할 수도 있다.

RI 면허 시험은 원자력 이론, 방사선장해 방어, 방사선 취급 기술, 원자력 관계법령 총 4개 과목으로 구성되며, 해당 전공자가 아니어도 응시는 가능하지만 시험 과목이 생소해 독학으로 준비하는 것은 쉽지 않다. 하지만 RI 면허 관련 강좌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곳이 많지 않아 그동안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에 어려움이 많았다.

지난 1일 서비스가 시작된 ‘에듀리’에서는 4개 과목을 인터넷 강의로 만나볼 수 있다. 각 과목에 대한 개념 강의는 물론, 현재 타 교육기관에서는 제공하지 않는 ‘시험 대비 문제 풀이 강좌’ 및 ‘모의고사’ 서비스도 오는 12월부터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강좌는 동의대학교와 원광보건대학교 방사선학과 교수를 거쳐 한국방사선진흥협회, 한국원자력안전재단 교육실에서 방사선 작업종사자 실무교육을 담당했던 이재승 교수가 참여한다. 이재승 교수에 의하면 에듀리를 통해 제공되는 온라인 강좌는 초급부터 중급까지 전체적인 개념 완성형에 초점을 맞췄으며, 비전공자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는 쉬운 설명이 특징이다.

한편 에듀리에서는 서비스 론칭 기념으로 10월 한 달 동안 수강료 50% 할인, 교재 무료 제공, 수강 기간 1개월 연장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를 통하여 수강생은 최대 46만 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에듀리 홈페이지를 통하여 참여 가능하다.

아울러 현재 에듀리 인스타그램에서도 아이팟, 문화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을 받을 수 있는 에듀리 오픈 기념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참여방법은 에듀리 인스타그램(@eduri_pass)을 팔로우하고, 댓글에 친구를 태그로 추가하면 된다.

한편 (주)에이블소프트는 경남 창원에 위치한 에듀테크(EduTech) 스타트업 기업이다. 2018년 법인 설립 이후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보육 기업, 경남청년창업사관학교 9기 선정됐으며, 이를 통해 지역대표 교육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 중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