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대통령상 금상 7팀 수상…품질경쟁력 최고 입증

‘제45회 국가품질 경영대회’에 참가한 서부발전 직원들이 14개의 대통령상과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서’를 수상한 뒤 단체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한국서부발전

[기사제휴 = 내외전기통신저널] 한국서부발전(사장 김병숙)이 지난 1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제45회 국가품질 경영대회’에서 공기업 중 대통령상 ‘금상’을 최다 수상했다.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해 시행되는 국가품질경영대회는 품질혁신 활동을 통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에 기여한 우수기업과 근로자를 포상하는 행사로 올해는 이낙연 국무총리, 이상진 한국표준협회장, 수상기업 임직원 등 2,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서부발전은 품질분임조 활동을 통해 금상 7개를 수상하며 역대 최다인 14개의 대통령상을 거머쥐었으며, 기업차원에서는 품질경쟁력우수기업 부문에 4년 연속으로 선정됐을뿐 아니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으로부터 ‘품질경쟁력 우수기업 선정서’를 수여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더불어 서부발전은 서인천발전본부에 근무하는 김두종 차장이 투철한 장인정신으로 품질혁신 활동을 주도하는 모범근로자를 포상하는 제도인 ‘국가품질명장’에 선정되는 영애를 안으며, 공공기관 중 가장 많은 31명의 국가품질명장을 배출해 명실상부한 품질경영 국내 최고 우수기업임을 입증했다.

김병숙 서부발전 사장은 “이번 성과는 서부발전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역경에도 불구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노력하고 희생을 아끼지 않은 직원들 덕분이다”라고 말하며 “서부발전이 국가 산업경쟁력 향상의 밑거름 될 수 있도록 전 직원 모두가 내가 국가품질명장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시대적 변화의 흐름에 앞서가는 품질혁신에 매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