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PS 본사 한마음봉사단, ‘사랑의 떡국 나누기’로 지역과 교감

한전KPS(사장 김범년)가 뜻 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섰다.
 
지난 21일 김범년 한전KPS 사장과 본사 한마음봉사단원들은 전남 나주시에 위치한 노인복지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를 펼쳐 지역주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마련된 떡과 반찬들은 지역농산물을 활용해 만들어졌다는 점에서 명절을 앞둔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한전KPS는 본사가 위치하고 있는 나주 전통시장을 방문해 설 물품을 구입하고, 지역 내 저소득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100세대에 전달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공존발전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사랑의 떡국 나누기’ 행사에 참여한 한전KPS 김범년 사장은 “이전기관으로서 가장 지향해야할 점 중 하나는 지역민들과 가깝게 교감하는 일”이라며 “앞으로도 한전KPS는 지역사회와의 다양한 협력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민들을 찾아뵙고 힘이 되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전KPS는 아동 주거환경 개선사업인 ‘희망터전만들기’와 지역사회 어르신들의 주택효율개선 사업인 ‘온기(溫氣) Dream' 프로그램, 그리고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구내식당 지정 휴일제도인 ’지역사랑 점심 한 끼‘ 등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다채로운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주민과 지역사회를 위한 사랑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