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694여개 전통시장 손소독제 10만개 지원
헌혈캠페인ㆍ온누리상품권 구매 등 고통분담 동참

한국전력을 비롯해 한국수력원자력, 한국남동발전, 한국중부발전,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전력기술, 한전KPS, 한전원자력연료, 한전KDN 등 11개 전력그룹사가 코로나19 위기극복에 팔을 걷어 붙였다.

한전과 전력그룹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위기극복과 지원을 위해 성금 32억원을 기탁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최대 피해지역인 대구·경북지역에 50%를 우선 배정하고 나머지도 전국에 후원될 예정이다.

또 한전은 코로나19로 위기를 맞은 전통시장에도 위생물품을 지원한다. 서민경제의 중심인 전통시장의 활성화를 지원하고 있는 한전은 전국상인연합회와 협력해 2억7000만원 상당의 손소독제 10만개를, 1694여개 전통시장에 제공할 예정이며, 특히 대구와 경북 등 특별재난지역에 우선 공급한다.

한전은 전국상인연합회 및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전통시장 살리기와 위기극복을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밖에도 본사를 포함한 전국 사업소에서 ▲헌헐 캠패인 ▲온누리상품권 구매 ▲취약계층 위생·생활용품 지원 ▲구내식당 지정휴무제 시행 ▲회사 행사 시 지역식당 이용 등 지원 활동도 활발히 시행하고 있다.

최근 헌혈인구 감소로 인한 혈액 수급난 해소에 동참하기 위해 전직원이 참여하는 헌혈의 날 시행, 헌혈증 기부 행사 등 캠페인을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전국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김종갑 한국전력 사장은 “한전과 전력그룹사 임직원 모두 코로나19 위기 극복에 동참하기 위해 지원하게 됐으며, 감염으로 고통받는 분들과 일선 현장에서 치료와 방역 활동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여 사회적 가치 구현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