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들 취업 노하우…유튜브ㆍ블로그 등 SNS 통해 구직자 궁금증 해소

한국동서발전(사장 박일준)는 채용 관련 정보와 함께 직원들의 회사 생활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유튜브, 블로그 등 회사 공식 SNS에 게시하며 청년 구직자들과의 소통에 나섰다.

동서발전은 지난해 10월부터 직무 역량, 채용 과정을 비롯한 회사의 전반적인 조직문화, 근무환경, 복리후생 등 취업준비생들이 필요로 하는 관련 정보를 담은 ‘합격 매뉴얼’ 시리즈를 게시하고 있다.

최근에는 800:1의 경쟁률을 통과한 사무직 신입사원 2명의 합격 수기를 포함한 ‘2020년 신입사원에게 듣는 채용 실전 노하우’ 인터뷰를 공개했다. 이 인터뷰에는 신입사원 교육을 받고 있는 직원들이 말하는 필기, 면접 과정에서의 실전 노하우 등이 담겼다.

이밖에도 채용 과정에서 지원자들이 많이 묻는 질문들을 정리한 ‘채용 Q&A’, 동서발전의 채용 주요 특징 및 급여, 복지후생 정보 등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기획기사, 동서발전 채용박람회 현장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게시하고 있다.

해당 게시물은 동서발전 공식 유튜브(www.youtube.com/EWPTVNEWS)와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iamewp)에서 볼 수 있으며, 동서발전의 공식 웹사이트(www.ewp.co.kr)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회사 채용 전반에 관한 이야기를 보다 재미있고 알차게 전달하기 위해 콘텐츠를 구성하고 있다”며 “접근성이 높은 SNS를 활용하여 청년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채용에 관한 다양한 소식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