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동서발전(주)(사장 이길구)는 동서발전 우수 협력 중기업체로 구성된 ‘동서발전 중소기업협의회’의 더욱 선진화되고 원활한 운영을 위해 협회의 홈페이지(http://www.ewpsmba.or.kr)를 최근 오픈했다.
홈페이지에는 동서발전 중소기업협의회에 대한 대외적 소개자료와 회원사, 우수 생산제품 소개내용이 들어있으며, 협의회 지역별 게시판과 자료실 등이 구성돼 있어 동서발전과 중소기업 간의 교류의 장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동서발전은 ‘발전뉴스’ 전용게시판을 통해 기술개발, 판로지원 등의 중소기업 지원내용을 수록할 뿐만 아니라, 외산 기자재 리스트, 발전정비계획 등 해당 중기에게 유용한 경영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동서발전 관계자는 “이번 홈페이지 구축을 통하여 동서발전과 중소기업협의회 간의 자유로운 의견교류가 이뤄지길 바란다”며 “홈페이지를 통해  연구개발 및 현장테스트를 통해 입증된 중소기업 우수기술개발 제품이 다양하게 소개돼, 제품구매와 정비 시점에서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정형호 중소기업협의회장은 “동서발전의 중소기업에 대한 적극적 지원정책과 협의회의 참여 의지로 상호 윈윈(win-win)해 나갈 수 있어 기쁘다”며 “이미 우리는 발전설비의 많은 중요핵심부품들을 국산화 했으며, 앞으로로 지속적인 협의체 활동을 통해 발전기술의 선진화와 해외시장 진출 등의 비전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동서발전 중소기업협의회는 지난해 9월 중소기업과 대기업이 대등한 거래관계를 유지하고 기업들간 기술정보 교류와 공동기술개발 등을 촉진키 위해 발족된 협의체로서, 동서발전의 우수 협력 중기업체 70여개 업체로 구성돼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