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기로운 여름철 냉방생활”
상태바
“슬기로운 여름철 냉방생활”
  • 김소연 기자
  • 승인 2020.07.0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합동 오는 9월18일까지…코로나19 여파 비대면 위주로 절전캠페인

산업통상자원부는 절전캠페인시민단체협의회, 한국에너지공단 등과 함께 전력수급대책기간인 오는 9월 18일까지 여름철 절전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절전캠페인은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예년과 달리 온라인 등 비대면 위주의 캠페인으로 진행된다.

산업부는 생활 속 방역 중심의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시민단체 및 한국에너지공단과 협업해 국민과 함께하는 캠페인을 온라인 위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슬기로운 냉방요령은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 1회 이상 환기 ▲에어컨 사용 전 필터 청소 ▲문 닫고 에어컨 사용하기 ▲여름철 적정 실내온도 26℃ ▲불필요한 조명 끄기 ▲에너지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등이다.

산업부는 국민들이 효율적으로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도록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를 새롭게 마련해 캠페인 기간 동안 집중 홍보할 예정이다.

냉방설비 운전관리 가이드는 지난 5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가 생활속 거리두기 세부지침의 일환으로 발표한 에어컨 사용수칙을 준용해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수록했다.

한편 시민단체협의회와 에너지공단은 ‘슬기로운 냉방요령’을 주제로 영상, 카드뉴스, 웹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시리즈로 제작해 국민들에게 친숙한 유튜브, SNS 등 온라인·모바일 플랫폼 등을 통해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