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력원자력 새울원자력본부(본부장 한상길)는 ‘2021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사업자지원사업은 ‘발전소 주변 지역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원전 사업자가 인근 지역의 경제 활성화와 환경개선, 복지향상 등을 목적으로 주민 단체와 지자체, 기관의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해 지역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직ㆍ간접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말한다.

공모분야는 교육장학 지원 사업, 지역 경제협력 사업, 주변 환경개선 사업, 지역 복지 사업, 지역 문화진흥 사업의 5개 분야로 공모금액은 총 116억 원이다.

공모접수기간은 오는 18일부터 9월 18일까지이며, ‘새울본부 지역협력부 고객접견실 직접 방문접수’로 진행된다.

사업자지원사업의 선정절차는 사업소심의→지역위원회 협의→한수원 본사 심의로 진행되며, 선정결과는 2021년 1월중 발표 예정이다.

아울러 새울본부는 ‘2021년도 사업자지원사업 공모’와 관련해 오는 21일 오전 10시 30분 서생면사무소에서, 오후 2시 울주군청에서 총 2회에 걸쳐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사업공모와 관련한 세부 내용은 새울본부 지역협력부(052-715-8123)로 문의 또는 새울본부 홈페이지(www.khnp.co.kr/saeul/main.office) 공지사항 및 지역협력자료실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