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 4일까지 온라인 접수…최총 3편 선정예정

한국방사선진흥협회(KARAㆍ회장 정경일)는 방사선 분야 구인ㆍ구직 미스매칭 문제를 해소하고 고용 활성화에 기여키 위해 ‘방사선 원스톱 취업지원시스템’을 구축한다.

현재 방사선 원스톱 취업지원시스템은 오는 2021년 오픈을 목표로 개발 중이다.

협회에 따르면 이번 공모전은 방사선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방법은 방사선기술정보시스템(RATIS)(www.ratis.or.kr)에 접속해 명칭과 그 의미를 작성해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기간은 오는 9월 4일까지이며, 심사 결과는 9월말 협회 홈페이지(www.ri.or.kr) 또는 방사선기술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발표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개별 통보된다. 협회는 공정한 심사를 거쳐 최종 3개 작품을 선정하고 우수작품에 선정된 응모자에게 ▲최우수상 1편, 20만원 ▲우수상 2편, 각 5만원의 문화상품권을 지급할 예정이다.

한국방사선진흥협회 관계자는 “이번 네이밍 공모전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서 방사선 원스톱 취업지원시스템의 정체성을 담은 상징적이고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대중적인 명칭이 선정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협회 또는 방사선기술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