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 독거노인 등 어려움 겪는 이웃에 나눔 실천

전기공사공제조합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난취약계층에게 전기인의 사랑이 담긴 '노 쿡벡' 300개를 제작, 전달했다.  사진제공 = 전기공사공제조합
전기공사공제조합은 코로나 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재난취약계층에게 전기인의 사랑이 담긴 '노 쿡벡' 300개를 제작, 전달했다. 사진제공 = 전기공사공제조합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김성관)은 코로나19 확산의 장기화로 강남구 내 복지시설 서비스 운영이 중단됨에 따라, 돌봄이 필요한 재난취약계층을 위해‘노쿡백(NO-COOK BAG)’ 300개를 제작해 전달했다.

강남구 자원봉사센터에서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진행된 이날 행사를 통해 제작된 ‘노쿡백’은 무료 급식 및 밑반찬 배달 서비스 수혜 대상인 독거 노인과 아동?청소년 가구 등 재난취약계층 300세대에 비대면 방식으로 전달됐다.

‘노쿡백’은 재사용이 가능한 광목 에코백 안에 통조림 반찬, 즉석 죽, 즉석 밥 등을 담은 비조리 식품 키트로, 조합 직원과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작성한 엽서도 함께 담겼다.

김성관 이사장은 “최근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취약계층에게 적극적인 지원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벌써 5년 차를 맞이한‘E-사랑봉사단’나눔 봉사활동이 단발성에 그치지 않고 건전한 조직 문화로 정착되어가는 모습에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한편, 2016년 출범한 조합‘E-사랑봉사단’은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가구 등 소외계층을 위해 매년 2,000여만 원 상당의 구호식품과 생필품이 담긴 ‘효(孝)상자’를 기부하며 이웃 사랑을 실천해오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