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뉴딜, 에너지전환시대 기술역량 강화 산학연 협업
상태바
그린뉴딜, 에너지전환시대 기술역량 강화 산학연 협업
  • 이석우 기자
  • 승인 2020.09.25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너지경제연구원·남부발전·서울과기대 업무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연구원(원장 조용성)은 최근 한국남부발전(주)(사장 신정식) 및 서울과학기술대학교(총장 이동훈)와 에너지산업 우수인력 양성을 위해 코로나19 관련 정부지침에 따라 비대면으로 지난 ‘에너지 기술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그린뉴딜 및 에너지전환시대에 대응해 ‘산·학·연’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기후환경, 에너지정책, In4.0 등 미래핵심역량을 갖춘 에너지 기술인력을 양성하여 미래 에너지산업 선도에 이바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관별 협약사항으로 에경연은 ‘에너지정책분야 연구성과 및 최신동향 공유’를, 서울과기대는 ‘에너지·기후환경·In4.0분야 기술역량 강화교육’을, 남부발전은 ‘발전설비 현장실습’을 맡기로 정했으며, 3개 기관이 에너지분야 공동연구 등도 함께 참여키로 했다.

에경연 조용성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부발전 직원들이 에너지전환 및 그린 뉴딜 시대를 선도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데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부발전 신정식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직원들이 우수한 교육시설에서 양질의 교육을 수강함으로써 에너지전환시대 핵심역량을 배양하고, 미래 에너지산업을 선도할 역량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