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 개최
기술이전·혁신성 평가 수행 통합 플랫폼 구축

한전은 14개에너지공공기관과 함께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한전 홍보실)
한전은 14개에너지공공기관과 함께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을 가졌다. (사진제공 = 한전 홍보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28일 대전광역시에 위치한 한전 전력연구원에서 에너지 분야 중소기업의 기술개발 및 우수제품 조기상품화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재정부와 14개 에너지공공기관이 함께하는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 개통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통식에는 기획재정부 안일환 제2차관, 기재부 공공정책국 유형철 심의관, 기재부 공공정책국  정남희 과장 등 정부관계자를 비롯 한국전력공사 김종갑 사장, 한전KPS 김범년 사장, 한국전력기술 이배수 사장, 한전원자력연료 정상봉 사장, 한국중부발전 박형구 사장, 한국남동발전 유향열 사장 등 에너지 공공기관장이 참석했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https://www.energytechmarket.or.kr)’은 지난 4월부터 한전을 주관기관으로 기획재정부와 14개 에너지 공공기관이 협업체계(T/F)를 구축하여 개발한 중소기업 지원 온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을 통해 중소기업은 각 공공기관 별로 운영하던 연구개발과제 공모, 기술이전, 홍보 및 마케팅사업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접근할 수 있어 정보접근 및 편의성 향상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우수한 중소기업 개발제품에 대한 ‘혁신성 평가’를 수행하며 이후 공공성 평가를 거쳐 혁신제품으로 지정된 중소기업 제품은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수의로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김종갑 사장은 기념사를 통해 ‘중소기업 에너지 기술마켓’은 에너지 공공기관과 우수 중소기업이 힘을 모아 혁신제품과 기술을 개발하고 상품화하는 ‘교류와 협력의 소통창구’라고 밝히며, “우수 중소기업의 열정과 기술력에 공공기관의 신뢰도가 더해진다면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안정성이 크게 높아지고, 그동안 납품실적 부족으로 공공조달시장에 참여하지 못한 중소기업에게 새로운 사업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앞으로도 한전은 정부 및 에너지 공공기관과 협력하여 한국판 뉴딜 등 정부정책과 연계한 중소기업 지원사업을 적극 시행하여 중소기업과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