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79회 이사회 개최 “정도경영 완성” 해로

전기공사공제조합은 14일 서울 논현동 소재 조합 회관에서 ‘제179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전기공사공제조합은 14일 서울 논현동 소재 조합 회관에서 ‘제179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전기공사공제조합이 2021년 경영목표로 ‘신뢰와 소통, 정도경영의 완성’을 내걸고 ‘조합원 중심’, ‘효율과 성과지향’, ‘신뢰받는 조합 구현’이라는 세 가지 핵심과제를 제시했다. 특히 내년은 김성관 이사장 임기 마지막 해인만큼 지난 6년간 공약을 마무리하겠다는 의지가 포함됐다.

전기공사공제조합은 14일 서울 논현동 소재 조합 회관에서 ‘제179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조합은 이번 이사회 주요안건으로 ▲2021년도 사업계획 및 수지예산안 ▲2021년도 여유금 운용계획안 등을 상정, 모두 원안대로 의결했다.

앞서 조합은 예산심의위원회를 열어 내년도 예산안과 관련해 편성의 적정성과 투명성을 다각적이고 면밀히 검토한 바 있다. 효율적인 예산운용에 초점을 맞춰 소모성 경비예산은 업무수행상 불가피한 것에 한하고, 조합원 만족도 제고와 업무 효율성 향상, 사업다각화 등을 위한 예산은 적극 반영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회수불능채권 약 79억 원을 상각하는 ‘2020년도 상각대상채권 대손상각안’도 승인됐다. 이번 상각은 김성관 이사장 취임 첫 해인 2016년 이후 두 번째 부실채권 상각으로, 자산건전성과 경영투명성 제고를 위해 당기순이익 감소를 무릅쓰고 단행했다.

조합 관계자는 “주채무자 및 연대보증인의 파산 또는 사업폐지 등으로 회수가 불가능한 채권을 대손상각함으로써 재무건전성과 채권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으며, 또한 부수적으로 법인세 경감의 효과도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성관 이사장은 “2016년부터 ‘정도경영’을 핵심가치로 삼아 투명한 업무시스템과 신뢰받을 수 있는 조직을 구현하기 위해 기반을 단단히 다져왔다”라며 “2021년에는 조합원과의 소통을 통한 열린 경영으로 조합원의 만족도를 높이고, 조합은 물론 더 나아가 전기공사업계 전반에 ‘정도경영’ 문화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