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새해 맞아 코로나 취약계층에 마스크 등 전달

한국에너지재단(사무총장 최영선)과 우정사업본부(본부장 박종석)는 6일 2021년 새해를 맞아 충북 수해피해 지역 및 코로나19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난방물품·마스크를 지원하는‘온기 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양 기관은 충북 충주시, 음성군 협조를 받아 수해피해 및 코로나19 취약계층을 발굴해 이불세트 125개, 마스크(KF94) 1,625개를 지원했다.

‘온기 나눔 사업’은 우체국 고객들의 파트너 체크카드 적립 포인트만큼 우체국에서 매칭그랜트한 재원으로 2019년부터 우정사업본부와 재단이 함께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이다.

에너지재단은 이 사업으로 현재까지 취약계층 총 664가구에 난방물품을 전달했으며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국에너지재단 최영선 사무총장은 “이번 나눔이 수해피해 및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재단은 에너지복지 및 방역에 도움이 될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정사업본부 박종석 본부장은 “이번 온기나눔 사업으로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지역 주민에게 작은 선물이 되었으면 한다”며 “우정사업본부는 앞으로도 작지만 소중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 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정부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