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군의회 원전특별위원회, 한수원 본사 방문 촉구

울진군의회 원전특별위원회(위원장 장선용)는 한국수력원자력 경주 본사를 찾아가 신한울3,4호기 건설사업 재개를 강력히 촉구했다.

울진군의회 원전특별위원회는 한수원 경주 본사를 방문해 이달 기간연장신청 기간 만료를 앞둔 신한울3,4호기 재개를 위해 한수원이 보다 적극적으로 대처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1일  밝혔다.

장선용 울진군 원전특별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2017년 10월 24일 정부가 에너지전환 로드맵발표에서 신규원전건설전면 백지화를 선언해 신한울3,4호기 건설이 중단된 상태”라고 지적하고 “제8차 전력수급 기본계획 및 2020년 12월 28일 제9차 전력수급기본계획을 확정하면서 2034년까지 15년간 전력설비증설계획에서 신한울3,4호기를 제외해 오는 2월 26일 발전소건설허가기간 만료를 한 달 앞 두고 있다”고 위급한 상황을 설명했다.

장 위원장은 “이에 따라 한수원은 지난 1월 8일 산업통상자원부에 신한울3,4호기 발전사업허가기간연장 신청서를 제출해 놓고 있는 상태로 만일, 기간연장신청이 받아들여지지 않을 시 향후 2년간 한수원은 신규발전사업 참여가 제한되는 등 막대한 손실이 예상됨은 물론 울진지역사회 경제에도 손실이 천문학적으로 발생하고 지역경제 또한 공동화로 급속한 쇠락을 맞게 된다”고 말했다..

또한 “정부가 약속하고 울진군민이 어렵게 수용한 신규원전4기를 추가 건설하는 8개 대안사업인 신한울원전3,4호기 건설사업허가 기간연장 과 건설재개를 위한 공론화를 시급히 추진해 사업이 지속될 수 있도록 한수원이보다 전향적으로 움직여줄 것”을 울진군 원전특별위원회는 강력히 요청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