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중이용시설 공급선로 · 주요 전력설비 집중 점검 시행

한국전력 직원이 전력설비 특별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한전 홍보실)
한국전력 직원이 전력설비 특별점검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 = 한전 홍보실)

한국전력(대표이사 사장 김종갑)은  1일부터 10일까지 열흘간 설 명절 기간 안정적 전력공급을 위한 ‘전력설비 현장 특별점검’을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설 연휴와 안전점검의 날을 앞두고 시행하는 이번 특별점검은 적극적인 정전 예방활동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 상황 속에서 국민이 안심하고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으로, 경영지원총괄부사장 등 경영진 8명과 18개 전 지역본부 본부장이 참여한다.

먼저 전통시장·터미널 등 다중이용시설의 공급선로와 주요 전력설비를 집중 점검하고, 설 연휴기간 발생하는 사고를 신속 복구하기 위해 비상 복구 자재 및 인력 운영 등 재난안전관리 체계를 점검할 계획이다.

또한 비상상황 발생시 신속 대응을 위해 설 연휴기간 본사 상황근무를 강화하고 고객센터(국번없이 123)를 24시간 운영하는 한편, 정부 · 소방서 등 유관기관과의 협조 체계를 상시 유지하여 비상시 국민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방침이다.

한전 관계자는 “폭설 · 한파 등 자연재해 발생에 대비해 ‘겨울철 재난안전관리 강화대책’을 수립 ? 추진하고 있다”고 말하고 “설비점검과 보강을 지속적으로 시행해 안정적 전력공급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