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전기협회, '2021 KEPIC-Week' 팡파르
상태바
대한전기협회, '2021 KEPIC-Week' 팡파르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1.10.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26~29일, 강원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서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 주제 열려
2021 KEPIC-Week 포스터.
2021 KEPIC-Week 포스터.

대한전기협회(회장 정승일)는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나흘간 강원도 정선 하이원 그랜드호텔(컨벤션타워)에서 ‘2021 KEPIC-Week’를 개최한다.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이란 주제로 올해 18회째를 맞이하는 KEPIC-Week는 전력산업계 종사자들이 화합과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전력산업계 화합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특히 국내외 기술변화에 따른 정보교류와 제도 및 기술요건 개선을 위한 의견수렴 등 전력산업계 전반적인 기술력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2003년부터 개최돼 왔으며, 전력산업계 최대 행사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뢰받는 글로벌 표준화 리더, KEPIC’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전문분야별 16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되며, KEPIC 유지관리 활성화를 위한 위원회와 세미나, 워크숍 등을 개최, 전력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합동강연, 기념식 행사 및 유공자 포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지만,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산업전시회(업체 홍보부스)는 운영하지 않는다.

특히, 원전해체, SMR(소형모듈원자로) 및 디지털 등 신사업 시장에 진출하려는 업체들이 상호 간에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워크숍도 열려 국내 원전 해체 관련 관계자들이 많은 관심을 가질 것으로 보인다.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올해 KEPIC-Week 주제에는 한 단계 도약을 통해 세계 표준 시장을 이끌어가자는 의미가 담겨 있다”며, “이번 행사가 KEPIC의 현황 및 미래에 대한 이해를 돕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KEPIC 홈페이지(www.kepic.org)를 참고하거나 전화(02-2223-3723~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KEPIC(Korea Electric Power Industry Code, 전력산업기술기준)은 전력설비의 품질확보를 위해 설계, 제작, 시공, 운전, 유지정비, 시험/검사 등에 필요한 기술적/제도적 요건(기준)을 국내 산업실정에 맞게 방법과 절차를 규정한 전력산업계의 민간단체표준(Standards)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