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사선진흥협회, 방사선산업 고급인력 양성 주도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세안에너텍㈜, ㈜비알앤씨, ㈜에스에프테크놀로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BIK테라퓨틱스, ㈜엘씨젠, ㈜바텍, ㈜고도기술 총 8개 기업·기관 인사·채용담당자 및 현직자가 참여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취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 = 방사선진흥협회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세안에너텍㈜, ㈜비알앤씨, ㈜에스에프테크놀로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BIK테라퓨틱스, ㈜엘씨젠, ㈜바텍, ㈜고도기술 총 8개 기업·기관 인사·채용담당자 및 현직자가 참여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취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사진 = 방사선진흥협회

한국방사선진흥협회가 진행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취업설명회가 원자력계 취업 준비생들로부터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한국방사선진흥협회는 최근 세안에너텍㈜, ㈜비알앤씨, ㈜에스에프테크놀로지, 한국원자력통제기술원, ㈜BIK테라퓨틱스, ㈜엘씨젠, ㈜바텍, ㈜고도기술 총 8개 기업·기관 인사·채용담당자 및 현직자가 참여한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취업설명회를 실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방사선기술 에너지산업 고도화 인력양성' 사업은 정부(산업통상자원부)의 재원으로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의 지원을 받아 수행하는 과제로, 본 행사는, 사업을 공동수행 중인 경희대학교, 고려대학교, 연세대학교, 조선대학교 대학원생(석·박사급)의 취업 준비생들이 대거 참가했다.

이 자리에서는 회사소개, 직무설명, 채용정보 등을 공유하였으며, 현직자를 통한 취업성공기, 노하우, 이력사항 등을 발표한 이번 행사는 약 80여명의 취업준비생들이 참여해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유튜브(Youtube)로도 생중계돼 주목을 받았다.

특히 ‘원자력/방사선 산업의 현재와 미래동향’ 주제로 한 기조연설(한국방사선진흥협회 이재기 전문위원), 이력서 및 면접 특별강연(지혜의 탄생 윤영돈 대표)은 참석자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끌었다.

염기수 상근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협회는 1985년 설립 이래 방사선 산업진흥을 위해 전문인력 양성사업, 사업화 R&D 지원, 방사선기술연구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며 “취업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고, 유익한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나경 과제책임자는 과제설명을 통해 “인증제 구축 및 운영으로 역량을 갖춘 고급인력양성을 추진 중에 있다”며 “교과과정 고도화, 교차교육 실시, 인프라활용 교육개발 및 운영, 실무맞춤형 교육개발 및 운영, 산업체 세미나 실시, 기업애로 프로젝트 설계 및 운영, 현장견학 및 인턴십 등 교육과 취업이 연계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한편 협회는, 앞으로 참여대학의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취업률을 높이기 위해 모의면접, 이력서 클리닉, 취업동향 정보제공 등 전방위적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