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한울본부, 지역우수 인재 육성 ‘앞장’
상태바
한수원 한울본부, 지역우수 인재 육성 ‘앞장’
  • 김경섭 기자
  • 승인 2022.01.11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체육특기생 · 우수 졸업생 장학증서 수여
박범수본부장 "지역인재 선정·발굴하겠다"
한울본부 죽변고등학교 사격부 예체능 특기생 장학금 전달 사진.  사진제공 = 한울본부 홍보실
한울본부 죽변고등학교 사격부 예체능 특기생 장학금 전달 사진. 사진제공 = 한울본부 홍보실

한국수력원자력(주) 한울원자력본부(본부장 박범수, 이하 한울본부)가 울진군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체육특기생 및 우수졸업생을 선발헤 관내 졸업식 일정에 맞춰 장학증서와 부상을 수여해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고 있다.

한울본부는 대한체육회 소속인 축구, 사격, 요트분야 체육특기생 65명에게 장학증서와 함께 장학금 3250만 원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특히 이들 대상자는 관내 중·고등학교 재학생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둬 지역 사회와 주민들의 명예를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한울본부는 우수졸업생 표창 사업으로 관내 26개 초·중·고교 우수졸업생 26명에게 표창장과 총 116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있으며, 학교장의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에게 부상으로 초등학생 20만 원, 중학생 50만 원, 고등학생 100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한울본부 관계자는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행사를 생략했다”며 “졸업식 일정에 맞춰 학교 자체 수여식에서 장학증서를 전달하고 장학금은 개별로 지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박범수 본부장은 “지역인재에 대한 아낌없는 응원과 격려를 약속하며 향후에는 4차산업혁명과 연계한 ‘한울본부식 교육장학 사업’을 선정·발굴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