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십시일반 모은 성금 울진 피해주민 후원

한국전력기술이 울진 산불피해 구호성금을 전달했다(사진 가운데 한국전력기술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 왼쪽에서 두번째 정동의 사랑의열매 경북지회 사무처장, 오른쪽에서 두번째 한국전력기술 하진수 노조위원장).    사진 = 전력기술 홍보실
한국전력기술이 울진 산불피해 구호성금을 전달했다(사진 가운데 한국전력기술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 왼쪽에서 두번째 정동의 사랑의열매 경북지회 사무처장, 오른쪽에서 두번째 한국전력기술 하진수 노조위원장). 사진 = 전력기술 홍보실

한국전력기술 임직원들이 온정(溫情)으로 십시일반 모은 성금을 동해안 대형 산불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에게 전달해 지역주민들로부터 귀감을 받았다.

한국전력기술(사장 김성암)은 5일 동해안 산불 피해복구 및 이재민 지원을 위한 재난구호금 총 3천만원을 사랑의열매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이날 기부금 전달식에는 한국전력기술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 하진수 노조위원장과 사랑의열매 경북지회 정동의 사무처장 등이 참석해 대형 산불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새 삶의 의지와 힘을 일으켜 주었다.

산불피해 발생 직후인 3월 8일 이재민을 위한 전력그룹사 공동 모금에 이미 2천 5백만원을 선제적으로 기부했던 한국전력기술은 이번에 임직원을 대상으로 한 전사 차원의 구호성금 모금운동을 전개하고, 약 7일간 천 3백 명이 넘는 임직원들이 기부에 동참했다.

직원기부 모금액에 회사가 매칭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모금 기부행사에는 자회사인 한전기술서비스도 적극 동참하는 등 노사와 협력업체가 한마음으로 동참해 이재민들의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깊다.

이번 구호성금은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돼 한국전력기술 현장사무소가 위치한 울진지역 피해 주민들의 생활 안정과 주거시설 복구 등 피해복구를 위해 사용된다.

함기황 경영관리본부장은 이번 모금에 많은 직원들이 참여해 준 것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피해지역 주민들에게 한국전력기술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어 피해상황이 조속히 극복되기를 바란다”며 임직원들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한편 한국전력기술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급감 등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의 판로지원을 위해 사회적경제 · 청년창업기업 7개 업체의 물품을 구매해 관내 아동복지시설에 설맞이 필요물품을 후원하는 등 지역경제 살리기와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한국전력기술은 앞으로도 코로나19의 재확산 및 장기화로 인한 이웃들의 어려움을 공감하고, 나눔과 상생의 가치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