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개 공공기관 투명한 기록물 프로세스 구축 ‘동참’

한전KPS를 포함한 14개 공공기관은 5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본사에서 광주전남 기록관리협의체 출범식을 가졌다.   사진 = 한전KPS
한전KPS를 포함한 14개 공공기관은 5일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본사에서 광주전남 기록관리협의체 출범식을 가졌다. 사진 = 한전KPS

발·송전 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5일 전남 나주에 소재한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 본사에서 모두 14개 공공기관과 함께 ‘광주전남 기록관리협의체(이하 협의체)’ 출범식을 가졌다.

이번에 출범한 광주전남기록관리협의체는 공공기관의 투명한 기록물 프로세스 구축과 안전한 보존을 위해 함께 노력하기 위한 공식채널이 될 예정이다.

이날 출범식에서 14개 공공기관은 협약을 체결하고 운영지침을 의결하는 한편 향후 각 기관의 기록물관리 노하우와 우수사례를 상호 공유하고 벤치마킹하기로 합의했다.

한전KPS는 협의체 출범을 계기로 더욱 투명한 기록관리 및 기록문화 확산에 앞장설 계획이다.

한편 이번 협의체 참여기관은 한전KPS를 비롯해 사학연금,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촌경제연구원, 한국문화예술위원회,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한국인터넷진흥원, 한국전력, 한국전력거래소, 한국콘텐츠진흥원, 한전KDN, 전남개발공사 등이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