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공단·전기협회, 제3자 PPA 망 지원 사업 ‘순항’
상태바
에너지공단·전기협회, 제3자 PPA 망 지원 사업 ‘순항’
  • 이석우 기자
  • 승인 2022.08.08 12: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RE-100 활성화 신청 1호 기업 1년 간 망 사용료 지원

한국에너지관리공단과 대한전기협회가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제3자 전력구매계약(Power Purchase Agreement, PPA) 망* 사용료 지원 사업이 순항을 걷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과 대한전기협회는 한국형 RE-100 활성화를 위해 36억 원 규모의 제3자 PPA 망 사용료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은 지난해 12월 제3자 PPA 망 사용료 지원사업과 관련해 공모를 거쳐 효율적인 사업관리·운영을 맡을 기관으로 대한전기협회를 선정한 바 있다.

대한전기협회는 망 사용료 신청·접수를 비롯해 지원 대상 검증과 망 사용료 지원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다.

지난 5월 신청한 A사가 1호 기업으로 선정돼 내년 4월까지 1년 동안 망 사용료를 지원받게 됐다.

이와 관련 대한전기협회 관계자는 “이번 지원사업에 재생에너지 전기 사용에 관심이 있었지만 비용 부담으로 인해 참여를 망설였던 중소·중견기업들의 문의 및 참여가 많았다”며, “향후에도 한국형 RE-100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전기협회는 지난 2월 23일부터 3월 16일까지 K-RE100 활성화를 위한 제3자 PPA 망 사용료 지원사업 전국 순회설명회를 개최했다.

용어해설
*한국전력이 전기소비자와 재생에너지 발전사업자 간 전력구매를 중개하여 재생에너지를 구매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