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삼석 부패방지국장 회사 특성 고려 맞춤교육 실시

한전KPS는 18일 김홍연 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본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이해충돌방지법 권익위 초청특강을 마친 뒤 주요 임직원 기념촬영을 하며 법령 준수를 다짐했다.  사진 = 한전KPS
한전KPS는 18일 김홍연 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본사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직자 이해충돌방지를 위한 이해충돌방지법 권익위 초청특강을 마친 뒤 주요 임직원 기념촬영을 하며 법령 준수를 다짐했다. 사진 = 한전KPS

김홍연 한전KPS 사장이 솔선수범 자세로 이해충돌방지법 실천에 나서 공직자로서의 모범을 보이고 있다.

발·송전설비 정비 전문회사인 한전KPS(사장 김홍연)는 18일 전남 나주 본사에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했다.

지난 5월 19일 시행된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이번 특강은 대면 및 비대면으로 김홍연 사장을 비롯한 본사 전 임직원이 2시간에 걸친 교육에 동참했다.

특히 김홍연 사장이 직접 특강 자리에 참석해 강사로 초빙된 한삼석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장의 강연을 경청했다.

이 자리에서 한삼석 국민권익위원회 부패방지국장은 공직자의 10가지 행위기준 등 법령 전반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특히 한전KPS의 특성을 고려한 기관 맞춤형 교육을 실시해, 김홍연 사장은 물론 임직원들로부터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전KPS는 권익위 초청 이해충돌방지 특강은 앞서 지난해 법안 시행 전 시행한 바 있으며, 올해 좀 더 심층적이고 실제 사례 중심으로 교육을 실시해 참여한 임직원의 이해도를 높였다.

한전KPS는 최근 본사 로비에서 이해충돌방지법 준수를 위한 출근길 캠페인을 펼치는 등 이해충돌방지 제도의 안정적 정착과 사전 예방을 위해 교육과 홍보에 지속적으로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