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운전성능이행보증 신상품 상반기 출시 논의

전기공사공제조합 영업전략위원들이 회의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전기공사공제조합 영업전략위원들이 회의 안건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전기공사공제조합(이사장 백남길)은 8일 서울 논현동 회관에서 보증 신상품 개발 논의를 위해 ‘제2회 영업전략위원회’를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회는 지난 1년간 영업제도 개선사항과 조합원 복지 서비스 증진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한 뒤 신규 보증상품인 시운전성능이행보증 개발 계획을 보고 받았다.

시운전성능이행보증이란 시운전 합격 시까지 납품한 물품의 성능을 보증하는 상품이다. 계약상대자의 부도 또는 파산 등으로 시운전이 불가능하거나 시운전 결과 성능이 미달하는 등 보증사고가 발생했을 때 보증금을 지급한다.

조합은 내년 1월까지 신상품 개발을 위한 사전조사를 완료하고, 정관 변경 및 전산 개발, 영업점 교육 등을 거쳐 상반기 중 신상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조합 관계자는 “지난 9월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 조사에 응한 조합원 가운데 16%가 시운전 조건부 납품 계약을 이행한 경험이 있으며, 응답자의 97%가 해당 상품이 출시된다면 이용의사가 있다고 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조합의 신규 수익을 창출하고, 다양한 보증상품의 이용을 원하는 조합원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신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며 “신상품이 출시되면 저렴한 수수료로 조합원사를 지원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증기관으로서 공신력 또한 향상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 1일 출시한 중대재해배상책임공제상품 출시 보고가 이뤄지면서 다수 위원들의 관심이 집중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원자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